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정처기급? 무슨 말임?

반응형

sqld 위상?

정처기는 정보처리기사를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정보처리기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시험 중 하나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계,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술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험입니다. 정보처리기사는 대한민국의 국가기술자격제도에서 5급 자격증으로 분류되며, 정보처리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기술자나 대학생, 대학원생 등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기시험에서는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관리,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 등의 기본적인 이론과 지식을 문제로 출제합니다. 실기시험에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관리,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 등의 실제 업무 능력을 검증합니다.

요즘 아이들이 하는 말을 좀처럼 이해하기가 어렵다.

SQLD의 위상은 또 무엇인가?

자격증은 국가나 기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한 시험을 통해 취득한 자격입니다. 일반적으로 자격증은 해당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인증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자격증은 그 중요성에 따라서 다양한 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자격증은 해당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격증으로 인정받아 매우 높은 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사나 변호사와 같은 직업의 경우 해당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으면 직업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높은 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자격증은 해당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자격증은 해당 분야에서 높은 실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게 해주며, 취업이나 승진 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자격증이 그러한 위상을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자격증은 그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낮아 취득하기 쉽거나, 해당 분야에서 인정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격증을 취득할 때에는 그 자격증이 어떤 위상을 가지는지, 그리고 해당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개나 소나 따는 자격증이라는 말인가?

정처기는 개나 소나 따는 자격증인가?

728x90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과 담배는 발암물질인가?  (0) 2023.03.20
도농인력중개플랫폼  (0) 2023.03.20
광고목표  (0) 2023.03.15
마케팅전략 기획과 광고전략 기획  (0) 2023.03.08
광고 산업의 구조와 광고대행사  (0) 2023.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