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광고목표

반응형

1. 광고목표란
●기업이 광고를 통해 성취하고자 하는 것임
● 광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하여 목표 집단이 어떤 행동을 하도록 설득하는 것임

 

2. 광고목표의 역할
● 광고대행사 및 광고주의 마케팅 · 광고 담당자들이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의 방향을 제시함
● 광고성과를 평가하는 기준이 됨


3. 광고목표의 2가지
● 매출목표
- 매출목표가 광고목표로 가능한 경우 : 즉각적인 매출액 증가 또는 시장점유율에 다른 변수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광고만 영향을 미친 경우임
● 커뮤니케이션 목표
- 고관여 제품 : 광고를 통해 브랜드태도가 먼저 형성하고 이를 토대로 브랜드를 선택하고 구매함
- 저관여 제품 : 구매행동이 먼저 일어난 후 구체적인 신념과 브랜드태도가 형성되는 경우가 많음
 
4. 매개변수에 의한 광고목표

● 소비자들은 광고에 노출된 후 다양한 매개변수에 영향을 받으며, 그 결과 행동이 일어남
- 브랜드 인지도
- 속성에 대한 지식
- 광고태도
- 브랜드 이미지
- 브랜드 태도
- 선호도
- 욕구 등

 

5. 좋은 광고목표가 갖추어야 할 조건
● 누구에게 무엇을 소요기간에 대해 정확히 서술함
● 계량적이고 측정가능 하도록 서술되어야 함
● 광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변화의 정도를 구체적으로 서술함
● 실현 가능해야 함
● 내부적으로 일관성이 있어야 함
● 이해관계자들이 분명하게 이해되도록 서술되고 문서화되어야 함

728x90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농인력중개플랫폼  (0) 2023.03.20
정처기급? 무슨 말임?  (0) 2023.03.20
마케팅전략 기획과 광고전략 기획  (0) 2023.03.08
광고 산업의 구조와 광고대행사  (0) 2023.03.08
기업 아이텐티티  (0) 2023.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