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마케팅전략 기획과 광고전략 기획

반응형

1.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의 이해
●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은 상관관계임

2. 마케팅 전략과 광고 기획 FLOW
● 마케팅 전략의 틀의 구성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의 선정
- 제품 포지셔닝 :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광고전략이 수립됨

3. 마케팅 전략의 개발
● 마케팅 상황 분석 자료
- 강점(Strength)
- 약점(Weakness)
- 기회(Opportunity)
- 위협(Threats)
 
4. 광고기획

● 광고기획의 핵심 : 광고전략을 설정하는 것임
● 광고기획 : 광고가 집행되는 기간 동안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임
● 광고기획의 기본 구조
- 광고상황 분석
- 광고기본 전략
-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매체 전략
● 광고 컨셉트 :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핵심으로 상황분석에 찾아낸 사실의 발견
- 광고주가 광고하는 매개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 속의 광고 메시지 핵심, 이미지 등으로 소비자에게 주는 약속
● 크리에이티브 전략 : 과학적인 방법에 의해서 찾아낸 무엇을 말할 것인가(What to Say)의 컨셉을 어떻게 말할 것인가(How to Say)로 만드는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작업임

728x90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처기급? 무슨 말임?  (0) 2023.03.20
광고목표  (0) 2023.03.15
광고 산업의 구조와 광고대행사  (0) 2023.03.08
기업 아이텐티티  (0) 2023.03.06
남북경협에 관하여 맞게 기술된 것은?  (0) 2023.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