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광고 산업의 구조와 광고대행사

반응형

1. 광고주
● 광고활동의 주체자이며, 주로 클라이언트(Client)라고 부름
● 광고대행사에 광고제작 및 광고관련 업무를 의뢰함
● 모든 광고의 시작과 끝맺음을 광고주가 함
● 광고 산업의 구조
- 광고주 : 광고활동의 주체자
- 조성기관 : 광고를 대행해서 만드는 광고대행사 돈을 받고 광고를 게재하거나 방송하는 매체사 광고와 관련된 조사를 실시하는 조사회사
- 통제기관 : 조성기관의 업무를 자율적 또는 법제정을 통해 통제함
- 수용자 : 광고를 수용함

2. 광고조성기관
● 광고대행사
● 매체사
● 조사회사
● 광고제작회사
 
3. 광고통제기관
● 정부 및 압력단체
- 자율규제기구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4. 광고대행사 이해하기
● 광고대행사의 업무 구성원
- AE
- 카피라이터
- 크리에이터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미디어 플래너
- 마케터
- 기업 홍보 등

728x90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목표  (0) 2023.03.15
마케팅전략 기획과 광고전략 기획  (0) 2023.03.08
기업 아이텐티티  (0) 2023.03.06
남북경협에 관하여 맞게 기술된 것은?  (0) 2023.02.20
남북경협의 이론적 배경  (0) 2023.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