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기업 아이텐티티

반응형

1. 기업 아이텐티티(CI : Corporate Identity)
● 한 기업이 갖고 있는 개성
● 광고와 마케팅의 중요한 토대가 됨

 

2. 포장 커뮤니케이션
● 현장에서 사용되는 IMC의 수단임
● 커뮤니케이션이 구매 행동으로 전환됨
● 광고와 달리 오감의 정보를 제공함
● 포장은 브랜드 개성을 정립함

 

3. 체험 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
● 전통적 마케팅의 초점 : 이성적인 의사결정으로 광고에 의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 체험 마케팅의 초점 : 감성적 의사결정을 어떠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할 것인가
 
4. 버즈(Buzz)마케팅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소문이나 메시지를 내도록 하는 마케팅
● 다른 커뮤니케이션과 달리 사람이 주체임
● 인터넷 같은 매체를 통하여 모르는 사람들끼리 주고받는 말을 포함함

 

5. 제품배치(PPL : Product Placement)광고
● 실제광고가 아닌 유사광고로써 영화나 드라마에 제품을 배치하는 형태
● 광고라는 인식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음
●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일 수 있음

 

6.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 : 활용 주체에 따라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함
● 스포츠를 활용하는 마케팅(Marketing Through Sport) : 기업은 스포츠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업의 목적을 달성함
- 브랜드 이미지 강화
- 인지도 상승
- 제품판매에 대한 촉진
- 기업 홍보 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