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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MC의 등장
● 의미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2. IMC의 개념과 특성
● 특징
- 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미침
- 모든 접촉수단(Contacts)을 활용함
- 고객 분석에서부터 출발함
-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달성할 수 있음
- 고객과의 관계구축에 용이함
● 목표 : 기업이 판매하는 브랜드 또는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는 것임
● 브랜드 자산 :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특정한 브랜드를 가짐으로 발생하는 마케팅 효과로써 마케팅 활동에 반응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지식이 차별화된 결과임
3. Brand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자산 :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특정한 브랜드를 가짐으로 발생하는 마케팅 효과로써 마케팅 활동에 반응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지식이 차별화된 결과임
● 브랜드 인지도
- 브랜드 재인, 브랜드 회상
- 창출은 반복노출을 통해 브랜드의 친숙성을 높이고 해당 제품 범주 또는 적절한 구매상황과 자사 브랜드간의 강력한 연상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이루어짐
● 브랜드 확장
- 잘 알려진 브랜드를 다른 제품군에 사용하는 전략임
- 기존 제품과 새로 개발되는 제품 간의 적합도가 브랜드 성패를 좌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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