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기심?

유가가 오르면 휘발유가 오르고 휘발유가 오르면 경유도 오르는지

반응형

사우디아라비아

첫째로, 유가와 휘발유 가격은 밀접한 상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휘발유는 석유의 일종인 경질유가 원료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석유시장의 가격 변동이 휘발유 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유가가 상승하면 휘발유 가격도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둘째로, 휘발유 가격이 상승하면 경유 가격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휘발유와 경유는 석유화학공업에서 동시에 생산되기 때문입니다. 경유는 휘발유보다 무거운 유종이기 때문에 석유화학공업에서 경유를 생산할 때 휘발유가 동시에 생산되어 경유 가격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휘발유 가격이 오르면 경유 가격도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가와 가솔린 가격 간의 상관관계는 국가와 시장 상황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국제 유가가 상승할 때 국내에 출산되는 유류의 종류가 다양해질 경우, 경유 가격이 휘발유 가격에 비해 덜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의 공급과 수요 조절 등 국내의 특수한 상황도 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가와 유류 가격 간의 상관관계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가가 오르면 휘발유 가격이 오르고, 휘발유 가격이 오르면 경유 가격도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와 시장 상황, 수요와 공급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야 하며, 항상 그렇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유가가 하락하면 휘발유 가격도 하락하고, 이에 따라 경유 가격도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정유 공장에서 생산되는 유종별 원유 구매 비율이 유동적으로 조절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휘발유와 경유의 가격은 상호 연관성이 있으며, 휘발유 가격 변동은 경유 가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이는 전체적인 추세에서의 변화를 의미하며, 일시적인 상황에서는 예외적인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유가가 오르면 휘발유 가격이 오르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따라 경유 가격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상황에 따라 변동성이 있으며, 휘발유와 경유의 가격 변동은 정유 공장의 생산 비율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절되는 것입니다.

좀 안 움직이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