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메시지 소구와 모델 전략

반응형

1. 광고 메시지소구 유형
● 이성적 소구
- 상품속성 광고
- 비교 광고
- 증언광고
- 가격 소구 광고
- 소비자 혜택 광고

● 감성적 소구
- 온정적 감정소구
- 유머소구
- 패러디 소구
- 성적소구
- 공포소구
- 애국심 소구

2. 광고와 음악
● 배경음악
● CM송(Commercial Message Song) or 징글(Jingle)

3. 광고모델 전략
● 소비자의 광고메시지 수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모델의 특성
- 신뢰성
- 매력성

1. 광고전략 수립과 광고 컨셉트 과정
● 광고 전략의 상황분석과 광고 목표 → 광고 컨셉트 개발 → 광고 크리에이티브 개발

2. 광고 컨셉트
● 정의 : 광고의 핵심적인 주제로서 광고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을 하나의 단어나 어구로 표현한 것
● 광고 컨셉트가 갖추어야 할 조건
- 한가지 컨셉트
- 명료성과 이해의 용이성
- 광고목표에 합당
● 광고 컨셉트 추출
-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핵심
- 추출 방법 : 시장상황분석과 소비자분석, 경쟁 및 제품 분석, 트렌드 분석

3. 크리에이티브와 컨셉트
●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로 만드는 요소
- Relevance(상관관계)
- Originality(독창성, 독특성, 새로움)
- Impact(충격)
- 효과적인 독창성

4.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목표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How to say)

5.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유형
● USP전략
● 포지셔닝 전략
● 선점 전략
● 브랜드 이미지전략
● 공명전략
● 사용상황 제시전략
● 매슬로우 모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