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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미디어란 소비자와 브랜드가 접점이 되는 미디어의 종류를 3가지로 구분한 개념으로,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와 언드 미디어(Earned Media), 온드 미디어(Owned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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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미디어란 소비자와 브랜드가 접점이 되는 미디어의 종류를 3가지로 구분한 개념으로,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와 언드 미디어(Earned Media), 온드 미디어(Owned Media)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는 기업이 이미 성장한 미디어(매체)에 돈을 내고 시간과 공간을 빌리는 개념입니다. 방문자 유입과 콘텐츠 노출, 그리고 전환을 위해 유료로 진행되는 검색 광고, 네이티브 광고, 제휴마케팅을 등이 대표적입니다. TV 광고, 신문 광고, 다이렉트 이메일 등의 전통적인 광고 미디어들도 당연히 이 페이드 미디어에 속합니다.

온드 미디어(Owned Media)는 말 그대로 기업 또는 브랜드가 소유한, 직접 운영하는 미디어를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홈페이지나 쇼핑몰, 공식 블로그, 모바일 앱,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유튜브 브랜드 채널과 같이 기업이나 브랜드에서 직접 운영하는 미디어를 의미합니다.(이뿐만 아니라 소매 매장과 카탈로그 같은 오프라인 채널도 온드 미디어에 속합니다) 근래에는 온드 미디어가 완전한 의미의 온드 미디어와 콘텐츠의 배포를 돕는 쉐어드 미디어(Shared media)로 양분화해 'PESO 모델 전략'

언드 미디어(Earned Media) 제3자에 의해 창작되고 소유되어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평판을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퍼블리시티를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신문이나 잡지와 같은 매체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PR 활동을 의미했지만, 최근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그리고 기타 커뮤니티 내의 모든 온라인 대화를 포함합니다. 고객이 남기는 후기나, 커뮤니티의 게시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자발적 리뷰 등도 언드 미디어 영역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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