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기심?

회의 음성녹음 및 기록 최적의 방법

반응형

회의에 속기사가 따로 필요가 없네요.

어느날 우연하게 클로바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저도 클로바로 아이들 영상만들게 더빙을 많이 했었는데요.

안한지 1년은 더 된거 같네요. ㅎㅎㅎ

그런데 회의에 이용할 수 있다니 한번 시도해 봤습니다.

클로바 예시

클로바 예시에 나오는 것은 스위치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의 예시처럼 매우 깨끗해 보입니다.

실제로 그런지 확인해 봤습니다.

실제 적용 - 클로바

2시간 정도 회의가 진행되었는데요.

3분 정도 테스트를 해 보고 생각보다 괜찮아서 1시간 반을 더 해 봤습니다.

 

클로바 녹음

회의에 참석했던 사람은 총 8명이고, 8명이 모두 발언을 했습니다.

주로 발표자 1, 2 가 많은 말을 했는데요.

제 자리는 구석퉁이라 잘 안될꺼라 생각했는데 발표자의 발언이 정말 잘 들어갔습니다.

ㅎㅎ 그런데 이번에는 몰래 했는데 
말하고 녹음한다고 하면 좋아하시는 분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확실한건 정말 정확한 편입니다!!

 

녹음 중 PC에서 메모 작성하는 기능도 이용해 봤는데, 정말 좋네요 ^^

단지 두가지 나누어진 창이 함께 움직인다면 비교되고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추천코드 같은걸 전달해서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으면 안내하는 것도 참 기쁠텐데요 ㅎㅎ

728x90
반응형